구글 에드센스 고객센터에서는 2023년 10월 17일부터 자동 광고의 전면 광고 형식이 작동하는 방식이 변경되어 전면 광고가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빈도를 더욱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저는 블로그를 개설한 지 한 달여밖에 되지 않아 이런 사실을 모르고 있었으나 수익향상과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해 나름 공부하는 과정에서 최근에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구글 에드센스 광고 설정을 변경하였습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수익을 최대화하는 팁으로 전면 광고 게재 빈도 변경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공지사항
변경되는 사항
- 이제 전면광고가 사용자가 페이지에서 나가거나 페이지로 다시 돌아올 때 표시됩니다.
- 자동 광고 아래에서 전면 광고를 사용 설정한 후 광고가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빈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기본 빈도는 10분으로 설정됩니다. 사용자에게 표시하려는 전면 광고의 수에 따라 1분에서 1시간까지 원하는 게재 빈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목표에 맞게 최적화하는 방법
- 수익을 최대화하려면 가장 낮은 게재 빈도(1분)를 선택하세요.
- 사용자에게 게재되는 광고 수를 줄이려면 게재 간격을 늘리세요(예:10분 이상).
저는 구글의 권유에 따라 가장 낮은 게재 빈도(1분)로 변경하였는데요. 이에 대해 일부 블로그들은 어쩌니 저쩌니 왈가왈부하는데 구글로부터 수익을 받는 수동적인 입장에서 구글의 말을 듣는 게 현명하겠죠!
전면 광고 게재 빈도 변경 방법
매우 간단하니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구글 에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에 있는 "광고" 탭을 누릅니다.
다음 오른쪽 하단에 있는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누릅니다.
오른쪽 중간에 있는 "오버레이 형식"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 두 번째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 화면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전면 광고 게재 빈도"의 네모 박스에서 "1분"으로 설정을 변경합니다,
마지막으로 위 두 번째 화면의 "← 오버레이 형식" 탭의 화살표를 눌러주면 아래 그림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사이트에 적용"을 누르면 끝납니다.
저는 2023년 11월 28일 블로그를 개설한 뒤 쳇 GPT의 도움을 받아 포스팅 15개 정도 작성한 12월 10일 에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였습니다.
운 좋게도 일주일 만인 12월 16일 승인을 받고 오늘 현재까지 약 60개 정도의 글을 포스팅하였습니다.
직장에 다니기도 하고 큰돈을 벌 욕심도 없다 보니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나 유튜브를 보면서 혼자서 해나가고 있는데 2024년이 되자마자 방문자 수가 급격히 늘고 수익 또한 미미하지만 조금씩 쌓이는 걸 보니 힘이 나네요
무슨 일이든지 처음이 힘들다고 하는데 정말 딱 맞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오랫동안 하시고 인플루언스의 입장에서는 초보시절의 심정을 잊어버렸을 수도 있으나 초보들에게는 모든 게 막막합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티스토리 수익을 최대화하는 전면 광고 게재 빈도 변경하는 방법이 이런 초보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