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많은 분들이 구글 에드센스 승인 후 수익을 빨리 내는 방법을 알고 싶어 하는데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1년 동안 에드센스 광고를 분석해 봤더니, 다양한 광고 중 본문 수동광고가 수익이 가장 좋았다는 분의 정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저도 이분이 알려주신 대로 제 블로그에 설정하였는데, 필요하신 분들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문 수동광고 넣는 방법
구글 에드센스 계정에서 설정
먼저 구글 에드센스 계정에 들어가서 '광고'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그다음 광고단위 기준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합니다.
광고형태는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사각형'을 그대로 둡니다.
광고단위의 이름은 '본문 수동광고'로 설정(이름은 자유롭게 하면 됨)하고 아래에 있는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과 같이 광고 코드가 있는 화면이 나타나면 복사하기를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계정에 연결
다음으로 티스토리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콘텐츠 서식 관리를 클릭합니다. 서식 관리 화면이 나타나면 우측 상단에 있는 서식 쓰기를 클릭합니다.
글쓰기 화면이 나오면 제목으로 본문 수동광고를 기재(제목도 원하는 내용을 기재하면 됨)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있는 기본모드를 눌러 html로 들어갑니다. 검은 html 화면이 뜨면 본문에다 아까 복사한 광고 코드를 붙여 넣기(Ctrl+V)하여 삽입합니다.
다시 기본모드로 돌아가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면 광고가 잘 삽입이 된 것이니 완료를 누릅니다.
이렇게 서식을 만들어 두면 블로그에 글을 발행하다가 본문 중간중간 광고를 넣고 싶은 부분에서 아주 손쉽게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테스트 확인
블로그 글쓰기 화면으로 들어가서 제목에는 그냥 '테스트'라고 기재한 뒤에 본문 내용은 짤막하게 아무 글이나 작성합니다.
그다음 우측 상단에 점 3개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도, 서식, 접은글 등의 메뉴가 순차적으로 나옵니다. 이 중 서식을 클릭합니다.
아까 저장해 둔 서식을 선택하여 클릭만 하면 광고 코드가 삽입됩니다.
마지막으로 광고가 잘 들어갔는 확인 해 봅니다. 테스트 글이기 때문에 비공개로 저장하고 테스트 글을 클릭하면 수동으로 설정한 본문광고가 잘 들어갔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의할 점
본문에 광고를 너무 많이 넣으면 광고를 띄우느라 페이지 속도가 느려질 수 있다고 하니 너무 과하지 않고 적당히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본문에 수동으로 광고를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실제 사용하신 분의 생생한 후기를 소개하는 글인 만큼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